코란도밴!!!~자동차검사불합격+부하검사(KD-147)매연농도60%매연검사불합격 안녕하세요~~ 명품정비 경동카 입니다^^ 코란도밴 차량 입고하였습니다 예약하지않으시고 오셔서 한참을 기다리셧습니다 기다려주신 고객님 감사 합니다 코란도밴 자동차검사 성적표입니다 2002년12월02일 탄생한 코란도 차량이므로 매연농도 허용기준치가 20%인데 60%로 불합격 195910km 주행한 코란도 스틱 차량 자동차부하검사(KD-147)모드는 쌍용 차량스틱은 정말로 검사하기 힘든차량입니다 왜그러냐면 기어변속이 차량이 울컥거리기 때문에 (KD-147)모드는 쌍용자동차는 오토미션 차량이 검사하기가 좋은데 이차량은 스틱에 키로수도 거의 20만키로 가까이 운행한차량 오늘도 고생문이 활짝열렸네요 ㅠㅠㅠ 고객님 차량을 계속해서 쌍용자동차에서 꾸준하게 관리 받으셨다고하시네요 차량을 육안으로보니 관리는 정말로 꾸준하게 잘받고 운행하셨네요 코란도 매연수리를 하기위해 엔진디자인커버를 탈착합니다 어디 카본양을 육안으로 검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신선한 공기가 들어가는 흡기 매니홀드 입구입니다 디젤엔진은 압축착화방식입니다. 흡입공기를 단열 압축시켜 온도가 올라가면 그 온도에 의해 경유가 착화되어 폭발합니다. 경유 착화온도는 일반적으로 대기압에서는 400℃가 넘습니다. 그런데 압력과 반비례하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압력이 높아지면 착화온도가 낮아지죠. 20bar가 넘으면 착화온도가 200℃초반으로 낮아집니다. 똑같은 엔진의 압축압력이 2000rpm시와 3000rpm시 다르겠지요. 디젤엔진의 완전한 단열 압축상태가 아니고 가압하며 밀도와 온도가 올라가는 압축공기는 활발한 분자운동과 함게 차가운 엔진 내벽과 열교환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흡기매니홀드에 이렇게 카본이 쌓이며는 공기유속도늦어지고 완전연소에필요한 공연비 이론혼합비가 깨져 출력부족 검은 매연이발생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뿐아니라 연료가 많이먹어 경재적으로도 자동차 주인을 애먹이는것이지요 흡기 매니홀드를 탈착해 평소 차량관리의 필요성이 이럴 때 나타나는 것 이지요. 자동차의 인테이크(흡기매니홀드 & 흡기포트)에 쌓여있는 카본을 제거하여 출력부족과 흑연(검은매연)을 수리하려고 합니다. 듸젤차량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기가스를 한번더 정화하기 위하여 설치된 EGR시스템에 의하여 인테이크( 흡기매니홀드 & 흡기포트 )에 카본이 누적되게 되어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흡기크리닝( 인테이크청소 )을 하지않게되면 출력부족 & 연비불량 & 엔진소음 & 흑연(검은매연)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모든 차량에는 EGR ( 배기가스 재순환장치)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EGR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의 역할은 엔진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블로바이가스를 다시 엔진으로 유입시켜 재연소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미 한번 연소과정을 거친 블로바이가스에는 미량의 카본이 섞여있습니다. 미량의 카본이 섞여있는 블로바이가스가 재순환되는 라인 중 일부분이 바로 인테이크 ( 흡기매니홀드 & 흡기포트 )입니다. 미량의 카본들이 쌓여 결국에는 인테이크 ( 흡기매니홀드 & 흡기포트 )가 막히게 되는 것 이지요. 흡기크리닝( 인테이크청소 )을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인테이크( 흡기매니홀드 & 흡기포트 )의 오염도에 따라 공회전시 잔잔한 엔진부조현상과 시동꺼짐 현상까지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인테이크( 흡기매니홀드 & 흡기포트 )의 막힘이 갑자기 일어나는 현상이 아니고 서서히 일어나기때문에 운전자는 출력부족 & 연비저하 등의 증상을 느끼지 못합니다. 평소에는 출력부족 & 연비저하의 증상을 느끼지 못하다가 인테이크청소 ( 흡기크리닝 )작업을 하고난 후에야 느끼게 됩니다. 자동차 내연기관에서 공연비를 결정하는 요소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일, 전기, 연료 등의 요소들이 있지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바로 공기입니다. 인테이크( 흡기매니홀드 & 흡기포트 )가 카본으로 막히게되면 완전연소를 위한 공기량이 유입되지 않습니다. 인테이크 카본빌드업(크리닝)은매1년~20000km 마다 실시해주는것이 바람직한방법입니다 인테이크 카본빌드업(흡기크리닝) 을하며는 좋아지는현상은 흡기효율 저하로 인해 이론혼합비가 깨진것을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완전연소에 필요한 이론 혼합비 공기100,연료100, 이혼합할수있게 만들어 " 매연감소 & 출력증가 & 연비향상 & 소음완화 & 응답성향상 & 차량수명증가 "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95999 km 주행한코란도밴 차량 재검사를실시 코란도밴 스틱 매연농도 18%로 자동차검사 합격 진료는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자동차 매연검사 불합격 차량은 매연전믄가에게 좋은물과 좋은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는것이 후손에게 가장좋은 선물입니다^^ 찾아오시는길 서울시 노원구 하계동170-5 명품정비 경동카 예약전화 02-979-39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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